본문 바로가기
금융, 카드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 장단점 및 금리

2022. 10. 25.

이전에는 토스 발행어음(토스뱅크 발행어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토스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 관련 내용이니 궁금하신 분은 링크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

한국투자증권에서 어음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발행어음중에서는 한투 발행어음이 아무래도 가장 영향력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발행어음이란 무엇인지 궁금해지실 것 같습니다. 발행어음이란 한마디로 고객 요청에 의하여 고객을 수취인으로 하고 회사를 지급인으로 해서 1년 이내의 약정된 수익률로 발행한 어음이라고 보면 됩니다.

 

쉽게 말해서 주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대신 회사가 아니라 증권사를 대상으로 하는 거죠.

 

이때문에 증권사 발행어음 위험성이 높은 거 아니냐고 언급되긴 하지만, 대상이 보다 안전한 증권사라는 점 때문에 많이들 요즘 하시는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반 제1금융권 은행들에 비해서 금리가 높으니까 발행어음 특판들이 인기가 많습니다. 한국투자증권에는 발행어음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퍼스트 발행어음, 두번째는 외화발행어음입니다. 

 

두번째인 외화발행어음은 회사가 외화로 발행한 어음이라는 것만 제외하면 다 동일합니다. 둘다 금리가 나쁘지 않으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 바로가기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 거래절차

한투 발행어음 거래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 거래절차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 거래절차

발행어음을 선택 한 뒤 매수 하시거나 매도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퍼스트 발행어음

첫번째는 일반 발행어음인 퍼스트 발행어음입니다.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은 발행사가 직접 발행하고, 이에 대한 원금+원리금을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예치기간은 1년이며 개인 혹은 법인에 한해서 가입 가능합니다.

 

퍼스트 발행어음
퍼스트 발행어음

오늘 기준 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간에 따라서 금리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1년은 5.1%로 굉장히 높은 편에 속합니다. 법인과 개인과는 차이가 좀 있네요.

 

저축기간 만기 도래 전 인출 시 지급 수익률과 저축기간 만기 시 수익률이 다릅니다. 이에 대한 경우가 궁금하신 분들은 바로가기를 참고해주세요.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 cma, 자세한 사항 등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퍼스트 발행어음 바로가기
퍼스트 발행어음 바로가기

 

한국투자증권 외화발행어음

다음은 외화발행어음입니다.

 

가입하시기 위해서 거래가 가능한 통화는 미국 달러입니다. 또한 해외증권거래신청한 계좌를 보유한 국내 거주 개인 및 법인만 가입가능하십니다. 비거주자나 외국인은 가입 불가능합니다.

 

외화발행어음 이자(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투자증권 외화발행어음
한국투자증권 외화발행어음

일반 퍼스트 발행어음이 조금 더 높습니다만 달러가 올라가고 있는거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히려 더 이득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면 바로가기 참고해주세요.

 

외화발행어음 바로가기
외화발행어음 바로가기

이외의 발행어음

> 우리종합금융 발행어음, 장단점 알아보기

 

우리종합금융 정기예금(발행어음), 연 5.1%? 장단점 알아보기

이전에는 미래에셋대우증권의 발행어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연 5.05%까지 보장해주고 원리금까지 준다고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우리종합금융 정기예금에 대

firstsaram.xyz

 

> 미래에셋 발행어음, 장단점 정확히 알아보자!

 

미래에셋증권 발행어음, 연 5.05%까지 이득보자!

미래에셋증권 네이버와 연계되면서 사용도가 높아진 미래에셋증권이 이번에 발행어음에 대한 금리를 높였습니다. 금리가 치솟는 요즘, 1년 만기로 돈을 넣을 경우 연 5.05%의 금리로 이자를 지급

firstsaram.xyz

 

마무리

다음에는 kb증권 발행어음, nh투자증권 발행어음, 발행어음 금리 비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